보건학박사와 영양사와 함께

집에서 하는 천연치유 Zoom 무료 워크샵

 
 
 

암, 심장병, 뇌졸중, 당뇨병, 관절염 등 생활습관병과

자가면역 질환자들을 위한 프로그램

“첨단 과학/의학이 발견하고 있는 강력한 천연치유력을 체험하세요”

암, 관절염, 고혈압 등 현대병으로 어려움을 겪고 계십니까?

박정환박사도 오랜 세월 투병하며 절망하였습니다.

그는 청년 시절 불치 강직성척추염으로 12년간 고통당하다 기적적으로 치유의 길을 발견하고 회복되었습니다.

그가 그 체험으로 깨달은 것은 ‘대부분의 현대병이 치유될 수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그 치유의 길을 전하기 위해 로마린다대학교 건강교육학 석사와 박사 과정을 거쳐서 아내 이정라 영양사와 함께 병원, 보건소, 기업, 교회, 건강캠프 등에서 건강교육과 상담을 해왔습니다.

병의 원인을 두고 치료한 결과로 불치라고하여도 낙담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현대병의 가장 큰 원인이 되는 2가지—스트레스, 잘못된 식생활—를 근본적으로 치유하는 원리와 방법을 매 강의 박정환박사와 이정라영양사에 의해 전해집니다.

이 강의 하나 하나는 잘 실행만 하면 아주 강력한 치유제 ‘양약’이 되고 삶을 크게 변화시키는 동력이 됩니다.

병들게 하는 생활습관을 버리고 건강을 만드는 생활습관을 실천하면 놀라운 치유도 가능합니다. 병의 원인들을 제거하면 불치병도 낫는 것은 기적이 아니라 과학적이고 자연스러운 것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첨단 뇌과학, 정신신경면역학, 긍정심리학, 환자들의 치유체험, 성서적 치유원리를 가지고 박정환박사의 박사논문 Look Beyond and Rejoice Healing Model 이론 위에 원래 생명을 위협하거나 만성병 환자들을 위한 치유 프로그램으로 만들어진 것입니다.

스트레스가 병들게 하고 죽이는 반면, 희망, 기쁨, 감사 등 긍정적 감정은 병을 낫게 하고 병자를 살리는 놀라운 치유력을 가진 것을 과학자들은 발견해 왔습니다.

웃음치료 분야의 권위자이며 박정환박사의 논문 지도교수이기도 하였던 로마린다대학교 리 벅(Lee Berk) 박사는, “긍정적 감정들은 우리 몸 안에서 양약을 만들어 내는 놀라운 원천이다. 긍정적 감정들과 행동들은 우리의 세 포들을 재생시키고, 우리의 삶에 활력을 불러일으킨다.”고 하였습니다.

  • 4중 치유 원리와 방법

    1) 병 만드는 생활습관/식사법 —> 제거 —> 치유 효과
    2) 건강 만드는 생활습관/식사법 —> 실시 —> 치유 효과 상승
    3) 병 만드는 스트레스 —> 제거 —> 치유 효과
    4) 건강 만드는 긍정적 감정 —> 증가 —> 치유 효과 상승

스트레스, 시련을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반응하여 스트레스, 부정적인 감정을 감소시키고 긍정적인 감정이 증가하여 치유되고, 전화위복이 되도록 돕습니다.

이것은 병을 치료하는 것이 아닌 삶을 전인적으로 치유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의학의 아버지’라 불리우는 히포크라테스는 “우리 각자 속에 있는 자연치유력은 병 치유에 있어서 가장 강력한 힘이다.”라고 하며 자연치유력을 강조하였습니다.

이전에 경험하지 않은 강력한 행복과 치유의 길을 체험하기 원하는 분들을 초청합니다.


✦ 참가자: 생활습관병, 자가면역 질환자 선착순 30명.

✦ 일시: 총 6회 (매회 건강식생활, 스트레스, 역경 극복에 대한 강의 포함)

미국 서부시간: (화, 목) 4월 30일, 5월 2일, 7일, 9일, 14일, 16일. 오후 5시~6시 30분 / 동부시간: 오후 8시~9시 30분 / 한국시간: (수, 금) 5월 1일, 3일, 8일, 10일, 15일, 17일. 오전 9시~10시 30분.

✦ 참가비: 무료 (참석하고 실천하여 유익을 얻으시면 저희 비영리단체 FUTURE HEALTH EDUCATION SERVICES 건강교육사업을 가능하신대로 후원하셔서 많은 사람을 위한 이 사업에 힘주시게 됩니다)

 
 

기적적으로 회복된 환자들

한번은 한 아시아계 미국인이 먼곳에서부터 아내와 함께 저(박정환박사)를 찾아 왔습니다.

50대 이 남자는 3달 전에 심장마비로 쓰러졌습니다.

병원에서 의사들은 심장혈관이 80~90% 막혔다고 하며 그대로 두면 큰일난다고 스텐트를 박아야 한다고 하고 어떤 의사는 심장절개수술을 해야 한다고 하였습니다.

안하면 언제 막혀죽을지 모르니 급히 수술을 해야 한다고 하였습니다.

그런데, 이 사람은 반도체 엔지니어로서 갑작스런 자신의 병에 대하여 인터넷으로 많이 조사를 하였습니다.

그리고 제가 사는 로마린다(Loma Linda)가 세계 3대 블루존 장수촌인 것을 알게 되고 로마린다 등 세계 장수촌 사람들이 채식인들이고 심장병에 채식이 좋은 것을 발견하였습니다. 또 심장수술을 한 사람들과 하지 않은 사람들의 10년후 상태가 차이가 없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는 많이 먹던 육식을 다 끊고 채식으로 바꾸었습니다.

그 후 그의 체중이 25파운드 줄어들었고 일주일 전 병원에서 다시 검사한 결과 콜레스테롤, 혈압 등 모든 수치가 다 내렸고 문제가 다 사라졌습니다.

그 부부는 제가 기적적으로 회복된 것을 듣고는 식사 등 생활습관을 어떤 식으로 하는 것이 좋은 지 알고 싶어 저를 찾아 왔고, 저는 칭찬과 격려를 해주고 더 좋아질 수 있는 방법을 조언해 주었습니다.

현대병은 고치는 것이 아닙니다. 잘못된 생활습관을 건강한 생활습관으로 바꾸면 저절로 사라질 가능성이 커집니다.

왜냐하면, 우리 몸은 정상으로 돌아가기를 간절히 바라고 분투하기 때문에 생활습관 변화를 통해 세포 내 환경이 변하게 되면, 병은 저절로 사라지게 되기 때문입니다.

이 줌 워크샵 프로그램은 병을 치료하는 것이 아닌 생각습관 및 생활습관을 수정하고 삶을 치유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삶이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영적으로 치유되면 스트레스가 줄어 들고 행복해지고 삶이 전반적으로 변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병 치유 가능성이 크게 높아집니다.

사회의학자 아론 안토노브스키 박사가 “병에 대해 아무리 배우고 알아도 건강해지는 법을 알려주지 않는다”고 말한 것처럼, 대부분의 병은 고치려 하기보다 건강법을 찾고 실천하면 병으로부터 멀어지게 되고 건강해집니다.

이 프로그램은 불치 강직성척추염으로 고통당하던 박정환박사가 치유의 길을 깨닫아 회복되고 그것을 프로그램화하여 박사 논문 프로그램으로 환자들을 위해 개발하여 실시해 왔고, 많은 참가자들이 놀라운 치유를 경험한 프로그램입니다.